우울장애, 기타 기분장애, 공황장애, 불안장애 및 각종 스트레스성 장애, 수면장애. 정신증, 노년기의 치매, 기억장애, 소아기의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증후군, 턱장애 등 다양한 질환들을 전문적으로 진료하고 있습니다.
정신의학은 정신(또는 행동)장애와 나아가 건강 상태와 병적 상태에서의 개인의 행동을 연구하고 치료하는 의학의 한분야입니다. 즉 생물학적, 심리적, 사회환경적 요인 등의 다양한 원인에 의해 중추신경계에 초래되는 정신질환의 진단, 치료, 예방을 목적으로 하는 의학의 한 분야로 인간의 정신과 심리활동 전반을 다루는 학문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진료하는 질환에는 정신병적 증상을 나타내는 정신분열증, 우울병, 조울병, 망상장애가 있고, 흔히 노이로제로 알고계신 불안증, 공황장애, 강박증, 전환장애, 해리성애 등의 신경증 등이 있습니다.또한, 다양한 신체기관에 증상을 나타내는 정신신체 장애, 신체화장애, 성기능 장애, 수면장애, 스트레스성 장애, 섭식장애, 충동 조절장애, 적응장애, 두뇌의 분명한 기질적 원인으로 발생하는 알쯔하이머병 등의 치매, 기질성 정신장애, 간질로 인한 행동 문제 등이 있습니다.
자폐증, 주의 집중 장애, 학습장애 등의 소아 발달상의 장애, 향정신성 약물 남용, 및 인격장애 등 인간 행동 상의 전반적인 문제점을 다루고 있습니다.